세계일보

검색

지속가능한 비재무적 가치 창출 온힘 [도약하는 기업 특집]

입력 : 2023-01-25 20:35:00 수정 : 2023-01-25 20:35:00

인쇄 메일 url 공유 - +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올해 12개 계열사 경영진이 모인 경영전략회의에서 “KB가 존재하는 이유는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라고 강조했다. 경영활동은 물론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지속가능성, 사회적 가치창출, 브랜드 가치 창출 등 비재무적 가치에도 힘을 쏟겠다는 선언이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이 지난 6일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2023년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 12개 계열사 경영진에게 “디지털 혹한기 속에서 KB의 핵심경쟁력을 활용해 회복탄력성을 높이기 위한 끈덕지고 담대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은 2011년 전 계열사가 뜻을 모아 공익법인 ‘KB금융공익재단’을 설립했다. 실생활에 필요한 경제 지식을 바탕으로 국민의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다양한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을 10여년간 운영하고 있다. 지역 초·중·고등학교와 아동센터, 군부대 등 방문교육을 비롯해 자립지원 청년, 글로벌 가정, 탈북이주민 등에 경제교육 기회를 만들어준다. 비대면 금융업무 확산에 따라 시니어계층에는 금융이용 불편 해소 및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시설 퇴소 후 홀로 서야 하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홀로서기를 위해 기술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인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를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ESG 경영 확산 및 미래세대 육성을 위해 2006년부터 지속된 청소년 지원 사업 ‘KB Dream Wave 2030’을 진행한다. 2012년부터는 소외계층청소년이 자신만의 공간에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공부방 조성사업’을 진행해 총 1000호의 공부방을 개소했다. KB국민은행에서 지원하고 있는 KB라스쿨(La School)은 다문화 학생들과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원격교육 플랫폼으로, 유명강사의 온라인 실시간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대학생 멘토의 일대일 멘토링과 정서함양을 위한 비교과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의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