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홍남표 창원시장, 설 맞아 군부대·장애인직업재활센터 방문

입력 : 2023-01-25 01:00:00 수정 : 2023-01-24 12:59: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남 창원시는 설 명절을 맞아 홍남표 창원시장이 육군 제5870부대 1대대를 방문해 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북한의 연이은 군사도발로 인해 지역 안보상황을 점검하고, 설을 맞아 향토방위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군 장병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부대를 방문한 홍남표 창원시장. 창원시 제공

홍 시장은 장병들과 만난 자리에서 “창원은 방산업체와 원전기업 등 핵심자원들이 집중돼 있어 안보의 중요성이 매우 큰 도시”이라며 “빈틈없는 안보환경을 만들고,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대대장과 장병들이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홍 시장은 장애인들의 직업재활을 돕는 창원시직업재활센터를 방문해 생산시설을 둘러보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장애인들의 재활을 돕는 시설장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홍 시장은 “고용시장에서 장애인들의 경제활동 참여에 대한 인식개선이 많이 이뤄졌지만, 아직까지 부족한 게 현실이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의 차별 해소를 위해 시가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 민생탐방지로 반송시장을 찾았다.

 

홍 시장은 “힘든 경제상황 속에서 명절을 보내야 하는 시민과 상인들에게 힘내시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며 “올해는 시민들 손에 쥐어진 장바구니를 가득 채울 수 있도록 경기회복에 초점을 맞춰 시정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반송시장을 방문해 상인과 악수 하고 있는 홍남표 창원시장. 창원시 제공

이어 홍 시장은 시민들에게 설 인사말을 전했다.

 

홍 시장은 “지난해는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면, 올해는 새로운 역사의 강을 건너는 전환점이 될 것”이마며 “대한민국 산업을 대표하는 도시, 지구촌이 주목하는 동북아 중심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변함없는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창원=강승우 기자 ksw@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유정 '행복한 미소'
  • 김유정 '행복한 미소'
  • 정소민 '미녀 비올라'
  • 비비지 은하 '완벽한 미모'
  • 임수향 '여신의 손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