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주방용품 업계, 간편하고 건강한 명절음식 준비 돕는 제품 속속 선봬

입력 : 2023-01-21 16:16:55 수정 : 2023-01-21 16:16: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주방용품 기업들도 간편하고 건강하게 명절 음식을 준비하도록 도와주는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재료만 준비하면 알아서 요리해주는 멀티쿠커도 있다. 테팔 '쿡포미'는 핸즈프리 오토쿠킹 시스템으로 음식 재료를 넣고 버튼 몇 번만 누르면 조리 과정을 일일이 지켜볼 필요 없이 원하는 요리가 뚝딱 완성되는 제품이다.

 

한국인의 식생활에 맞게 엄선한 100가지 레시피가 담긴 자동모드를 활용하면 미역국, 닭볶음탕 등 자주 즐기는 메뉴부터 아이들이 좋아하는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떡볶이 등도 가능해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먹을 만큼만 조리한다 해도 남는 음식이 있을 수 있다. 이 때는 채반이 내장된 밀폐용기를 활용하면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명절 대표 메뉴인 전과 튀김 등은 기름기가 많기 때문이다.

 

코멕스의 '싱싱보관용기'는 채반 내장형 밀폐용기로 음식의 기름기나 수분이 채반 아래로 빠져 음식을 더욱 맛있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보관 날짜 등을 표기할 수 있는 별도의 데이트 세팅 존도 있다.

 

기름기 많은 명절 간편식을 조리할 때는 흡수력 좋은 키친타올이 필수다. 기름기를 제거하면 칼로리도 줄일 수 있어 건강에 좋다.

 

깨끗한나라의 ‘데일리 키친타올 그린패키지’는 2중 PTP(Point to Point) 엠보싱으로 물 뿐만 아니라 기름기까지 빠르고 강력하게 흡수해 준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임수향 '여신의 손하트'
  • 임수향 '여신의 손하트'
  • 강소라 '출산 후 3년 만에 복귀'
  • 송혜교, 블랙 원피스로 완성한 동안 미모
  • 최예나 '섹시한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