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나경원 측 “20일 오전 尹에 사과 표명? 오보다”

입력 : 2023-01-20 06:40:11 수정 : 2023-01-20 11:08: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나 전 의원 기자들과 만나 전대 출마엔 "생각 정해 곧 밝히겠다"고만 답변
뉴스1

 

나경원 전 의원(사진) 측은 20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사과를 표명할 것이라는 일부 보도를 부인했다.

 

나 전 의원측은 19일 밤 언론공지를 통해 "질의가 많아 알려 드린다. 내일 오전 페이스북에 사과표명은 오보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일부 언론은 복수의 나 전 의원측 관계자에게 들었다며 '이르면 20일 오전 나 전 의원이 페이스북을 통해 윤 대통령에게 누를 끼쳐 죄송하다는 취지의 메시지를 내는 것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나 전 대표가 여러 억울함이 있지만 결과적으로 대통령이 화가 나게 된 것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사과 메시지의 톤과 타이밍을 대통령 귀국 전에 맞춰 논의하고 있다'고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한편 나 전 의원은 19일 저녁 서울 용산구 자택 앞에서 기자들에게 "며칠간 저의 지난 정치 여정에 관해 생각해보고 뒤돌아보고 있다. 생각을 곧 정리해서 말씀드리겠다"며 전당대회 출마 여부 등에 대해 조만간 입장을 표명할 것이라고 했다.

 

또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사과 메시지를 낼 것이란 일부 관측이 대해선 "무언가 잘못 전달된 것 같다. 생각을 정리해서 말씀드리겠다"고 선을 그었다.

 

나 전 의원은 '결심이 섰다고 하는데 아직도 유효한가' '초선 의원들의 연판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등 쏟아지는 질문엔 답을 피한 채 "곧 생각을 정리해서 말씀드리겠다"고만 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비지 은하 '완벽한 미모'
  • 비비지 은하 '완벽한 미모'
  • 임수향 '여신의 손하트'
  • 강소라 '출산 후 3년 만에 복귀'
  • 송혜교, 블랙 원피스로 완성한 동안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