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두천시, 정부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공모 선정

입력 : 2023-01-20 01:00:00 수정 : 2023-01-19 20:05: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기 동두천시의 ‘동두천 행복키움터 플랫폼’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의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을 위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생활기반의 교육, 복지서비스를 발굴해 지역민에게 혜택을 주는 사업으로 이번 선정으로 시는 14억8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된다.

 

시는 총 17억6000만원을 투입해 동두천 행복키움터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온라인 교육콘텐츠 서비스, 온라인 독서 서비스, 화상회의 시스템, 가상현실 스포츠 시설, 메타버스 체험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사업은 원격수업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계층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즐길거리 활용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및 돌봄센터 15곳 및 청소년수련관에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경로당 40곳에는 ICT 화상회의 플랫폼을 도입해 어르신들의 여가 복지, 건강, 돌봄공동체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노인복지관에는 메타버스 체험관을 구축해 지역사회의 디지털 전환도 도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스마트한 돌봄 환경에서 더 큰 꿈을 키우고, 어르신들은 건강한 여가 복지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ICT 기반의 선도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삶이 즐거운 좋은 도시 만들기에 속도를 더하겠다”고 밝혔다.


동두천=송동근 기자 sd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비지 은하 '완벽한 미모'
  • 비비지 은하 '완벽한 미모'
  • 임수향 '여신의 손하트'
  • 강소라 '출산 후 3년 만에 복귀'
  • 송혜교, 블랙 원피스로 완성한 동안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