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통업계, 온라인 구매 가능한 프리미엄 선물 아이템 제안

입력 : 2023-01-19 13:50:37 수정 : 2023-01-19 13:50:3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설 명절을 앞두고, 유통업계에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좋은 선물용 아이템을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다. 특히 고급스러우면서도 고퀄리티의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선물을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며 이를 공략하는 움직임도 여전한 모습이다.

 

동시에 온라인 구매 및 비대면으로 인한 선물 전달 방식이 일반화되며, 프리미엄 제품 역시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는 이들 또한 증가하고 있다. 즉 배송을 통한 비대면 수령을 넘어 모바일 선물 방식 등 이른바 디지털 선물 전달 문화가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이런 트렌드 변화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도 온라인 구매 고객 유치를 위해 온라인 한정 혜택을 제공하는 등 온택트 마케팅과 온라인 플랫폼 강화에 힘쓰고 있다. 

 

글로벌 홈케어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실큰 코리아가 디바이스에 효과를 더해줄 스킨케어 라인을 새로 출시하며 프리미엄 설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실큰 뷰티 피토 콜라겐 에센스’는 은이버섯 유래 식물성 저분자 콜라겐 성분과 아미노산이 함유돼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고 오랫동안 지속되는 수분 광채를 선사한다. 미스트 형식의 뿌리는 에센스로 간편함을 더했으며 ‘실큰 페이스타이트 3.0’과 함께 사용 시 고주파 젤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실큰 뷰티 하이드로 글로우 크림 토너패드’는 ▲ 포트마리골드꽃 추출물 ▲아미노산 복합체 ▲6가지 발효 성분 액티브 프로바이오틱스 ▲홍차 추출물을 함유했다. 피부 진정 효과 및 보습개선 관련 임상시험까지 완료했다. 크림 에센스가 가득 함유돼 즉각적인 수분 충전이 가능하고, 넉넉한 크기의 3중 레이어 패드가 빈틈없는 밀착력을 자랑한다. 

 

두 제품 모두 가정용 인모드 ‘실큰 페이스타이트 3.0’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실큰 페이스타이트 3.0’은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인모드 효과를 낼 수 있는 가정용 인모드 고주파 피부관리기로 고주파 에너지가 피부의 온도를 43도까지 끌어올려 피부 속 탄력 회복을 돕는다.

 

‘실큰 뷰티 피토 콜라겐 에센스 미스트’와 ‘실큰 뷰티 하이드로 글로우 크림 토너패드’는 실큰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실큰 뷰티 피토 콜라겐 에센스 미스트’의 경우, 1월 한 달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 시 3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30ml 추가 증정 혜택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는 토끼의 해를 맞아 출시한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이번 제품에는 한국적 미의 원형인 민화 '백납도' 모티브가 활용됐다. 예로부터 민화 백납도는 장수와 복을 기원하는 다양한 행운의 의미를 담고 있다. 나쁜 기운으로부터 달아날 수 있는 튼튼한 뒷다리와 백옥처럼 흰 털을 가진 토끼 한 쌍이 마치 달항아리를 품은 듯 풍성하게 표현됐다.

 

스테디셀러인 윤조에센스에는 설화수만의 황금 비율 공식으로 탄생한 독자 성분인 '자음단™'이 담겨 있으며, 피부를 근본부터 개선해 건강한 윤기를 선사한다. 설화수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온라인 공식 판매처인 아모레 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전개하는 '휴미디파이+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도 프리미엄 설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방향제, 매트리스, 가구, 가정용 세제 등 흔히 발견되는 가스 오염 물질인 포름알데히드를 감지하고 제거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설을 앞두고 아직은 춥고 건조한 계절에 효과적인 가습 기능도 존재해 습도 조절이 가능하며 미세먼지(PM10)와 초미세먼지(PM2.5)를 감지하는 미세먼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다이슨 ‘휴미디파이+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는 다이슨 공식 온라인 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비지 은하 '완벽한 미모'
  • 비비지 은하 '완벽한 미모'
  • 임수향 '여신의 손하트'
  • 강소라 '출산 후 3년 만에 복귀'
  • 송혜교, 블랙 원피스로 완성한 동안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