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신촌서 모녀 숨진채 발견… 문 앞엔 수개월 밀린 가스비 고지서

입력 : 2022-11-25 11:15:05 수정 : 2022-11-25 13:12:2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연합뉴스

 

서대문구 신촌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모녀가 발견됐다. 가스비가 수개월 밀린 것으로 미뤄보아 생활고로 인해 이같은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

 

25일 연합뉴스TV 보도에 따르면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의 한 건물에서 모녀가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경찰과 소방은 세입자가 사망한 것 같다는 집주인의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해 이들 모녀가 숨진 것을 확인했다.

 

집 현관문에는 5개월 넘게 밀린 지난 8월 도시가스 요금 고지서가 붙어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알고보니 이들 모녀는 보건복지부가 진행 중인 ‘복지 사각지대 발굴’ 대상자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복지부는 매년 건강보험료 체납과 고용 위험 등 여러 위험 신호를 분석해 위기 가구를 사전 발굴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 모녀는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실거주지가 달라 아무런 도움을 받지 못했다.

 

지자체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전 거주지 담당자가 상담차 방문했지만 그곳에 살지 않는 것으로 확인했다”며 “현 거주지는 전입 신고가 되어있지 않아 관리 대상이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현재 수사 중인 사안”이라며 조만간 부검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때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유미 '사랑스러운 미소'
  • 있지 유나 '여신의 손하트'
  • 전소민 '해맑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