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집관 할 때 야식은 못 참지”…G마켓, 야식 판매 최대 9배↑

입력 : 2022-11-25 09:02:24 수정 : 2022-11-25 09:02: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4년만에 열리는 전세계인의 축구 축제가 열기를 더해가면서, 야식이나 응원용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의 주요 경기가 야식을 먹는 심야 시간대에 진행됨에 따라, 온라인몰을 통해 각종 야식을 미리 쟁여두고 축제를 즐기려는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G마켓이 최근 일주일(11/17~11/23) 기준 전년대비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다양한 야식 상품의 판매가 크게 늘었다. 먼저, 주전부리나 안주로 좋은 가공식품을 쟁여두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곱창/막창(25%), 돈까스/탕수육(56%), 떡갈비(88%), 족발(9%), 햄/소시지(52%) 등의 육가공 간편식품 및 어묵/맛살(27%), 핫바(77%), 해물볶음(68%), 해물튀김(96%) 등의 수산가공식품의 판매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특히,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꼬치류의 판매는 9배 가까이(775%) 늘었다. 가공 안주류도 66% 증가했다. 치킨, 피자, 족발 및 보쌈 등 주요 야식 e쿠폰의 판매도 54%만큼 더 팔렸다.

 

식품 외 응원용품도 인기다. 같은 기간, 응원봉의 판매는 102% 늘었으며, 축구 유니폼은 76% 판매가 늘었다. 가랜드/현수막(22%), 풍선/리본(32%), 가발/가면(24%) 등 이벤트 파티 용품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G마켓은 축구 응원 수요에 착안, 이번 주말인 27일까지 ‘축구응원 야식축제’를 열고, 별미 야식을 특가에 선보인다. 매일 자정마다 새로운 인기 야식을 제안하며, 간편하게 먹기 좋은 가공식품, 다음날에도 부담이 덜한 논알콜 맥주 등도 소개한다.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는 상품 구매시 10% 할인 받을 수 있는 최대 5천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주요 상품으로 ‘청정원 안주야 직화무뼈닭발+직화막창’, ‘머거본 응원 에디션 간식안주 박스’ 및 ‘하이트진로 제로350ml x 24캔’ 등을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전세계인이 즐기는 축구 축제가 진행되면서 각종 야식의 판매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주요 경기가 밤늦은 시간이나 새벽에 열리는 만큼, 출출한 배를 달래기 좋은 간편 가공식품이나 비교적 가벼운 안주류의 상품이 특히 인기”라고 설명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유미 '사랑스러운 미소'
  • 있지 유나 '여신의 손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