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KB증권, 기관영업부문 핵심 Biz 시장지배력 강화 및 수익 성장

입력 : 2022-11-24 01:00:00 수정 : 2022-11-23 11:43: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B증권은 23일 기관영업부문이 비즈니스 전 부문에 걸쳐 시장점유율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수익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KB증권은 국제 인바운드 주식 브로커리지 비즈니스는 2020년 본격적인 영업개선 전략 추진 이후 3년 만에 총영업이익이 약 5배가량 성장하며 부문의 수익 성장을 견인하였고, 브로커가 직접 주문하는 위탁 매매인 High-Touch M/S 또한 2020년 이후 3년만에 4배 이상 성장하며 국내 대형 증권사 중 상위권을 기록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삼성SDS, 삼성전자 등 굵직한 블록딜을 주관하여 높은 실적을 올리며 수익 및 외형에서 모두 주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했다.

 

지난해 이미 업계 1위를 달성한 바 있는 해외주식 아웃바운드 비즈니스는 글로벌 파트너사인 Jefferies 금융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리서치 콘텐츠 제공 등 차별화 된 영업 전략 전개를 통해 2년 연속 1위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기관영업부문의 핵심 사업 중 하나인 국제 영업의 성장이 돋보인다”며 “이는 지난 3년간 공격적인 해외영업 추진을 통해 블록딜 소싱 강화 및 글로벌 고객기반 강화에 따른 본격적인 수익화 영업 및 Jefferies 금융그룹과의 파트너쉽 추진에 따른 수익 다각화 전략을 전개한 결과”라고 말했다.

 

KB증권은 국내주식 브로커리지의 전통적인 강자로 기관영업부문 국내주식 브로커리지 부문에서 2022년 상반기 탑티어 기관브로커(국민연금, 우정사업본부(보험/예금))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A등급)을 받았다. 

 

KB증권 김성현 사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국내외 신규 비즈니스를 추진하여 균형 잡힌 수익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기관영업부문의 디지털라이제이션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리스크 관리를 통해 고객 수익에 기여하는 등 주식법인영업 부문에서 업계 선두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이도형 기자 scop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유미 '사랑스러운 미소'
  • 있지 유나 '여신의 손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