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편의점에서 만나는 '대동맛지도'

입력 : 2022-11-18 19:47:52 수정 : 2022-11-18 19:47: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코로나19 이후 접근성이 높은 편의점을 방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취급 상품도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색다른 경험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상품들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지역명을 활용하거나 지역 맛집과 협업한 제품들은 집에서도 해당 지역의 분위기와 맛을 느낄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최초로 수제 에일맥주를 선보인 수제맥주 전문기업 ‘세븐브로이맥주(대표 김강삼)’는 세븐브로이가 탄생한 ‘서울특별시 강서구’를 제품명으로 착안, 국내 지역 이름을 브랜드화한 원조격 수제맥주 ‘강서 맥주’를 선보였다. 패키지 디자인은 강서 지역의 랜드마크인 김포공항 관제탑을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강서 맥주는 아메리칸 페일 에일을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마일드 에일 타입으로, 많은 양의 홉을 사용해 리치, 망고 등의 열대 과일 향과 은은한 꽃향기가 특징이다. 강서맥주는 CU, GS25, 세븐일레븐 등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한국관광공사가 '대구 3대 빵집'으로 선정한 ‘홍두당’과 협업해 ‘근대골목단팥빵 4종’을 출시했다. 근대골목단팥빵과 근대골목크림단팥빵, 소보루단팥빵, 콩떡콩떡 등 다양한 맛으로 구성했다. 전통 방식으로 직접 끓인 수제 팥소, 30년 이상 경력의 제빵 장인의 정성과 손맛을 느낄 수 있어 소문난 빵집을 찾아 다니는 빵지 순례자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근대골목크림단팥빵은 전통 수제 방식으로 만든 단팥소에 휘핑크림을 더해 신선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해장라면으로 유명한 서울 신촌 맛집 ‘훼드라’와 손을 잡고 ‘훼드라 라면’을 선보였다. 지난 1973년 문을 연 훼드라는 50년 가까이 한결같은 맛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가게다. CU는 훼드라 해장라면 특유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훼드라로 부터 레시피를 직접 전수받아 제품을 개발했다. 중독성 있는 얼큰한 국물과 푸짐한 건더기로 편의점 대표 해장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유미 '사랑스러운 미소'
  • 있지 유나 '여신의 손하트'
  • 전소민 '해맑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