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협중앙회 이재식 부회장, 농축협 신규직원 대상 정체성 특강

입력 : 2022-09-23 01:00:00 수정 : 2022-09-22 22:19: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농협 존재목적과 협동조합 가치 이해를 통한 농협인 본연의 역할 최선 당부
농협중앙회 이재식 부회장이 22일 농협 경주교육원에서 농축협 6급 초급 신규직원 교육생을 대상으로 농협 정체성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이재식 부회장은 22일 농협 경주교육원에서 「농축협 6급 초급 신규직원 과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농협은 2022년 채용된 농축협 신규직원의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 및 기본 직무능력 함양을 목적으로, 2주 일정의 신규직원 교육을 연간 총 15기수 운영 중이며, 금차 12기에는 전국 65개 농축협에서 100명의 신규직원이 참여하였다. 

 

이번 특강은‘정체성이 살아있는 든든한 농협’구현을 위한 범농협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신규직원들이 협동조합의 가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농협인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깊이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농협중앙회 이재식 부회장(앞줄 왼쪽에서 9번째)이 22일 농협 경주교육원에서 농축협 6급 초급 신규직원 교육생을 대상으로 농협 정체성에 대한 특강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 제공

이재식 부회장은 특강을 통해 “농협의 존재 목적은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이바지함에 있다”고 강조하며, “농협인으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함께하는 100년 농협」의 미래를 열어갈 신규직원 여러분들의 앞날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은 신규직원 교육을 포함한 전 교육과정에 협동조합 이해를 위한 과목을 필수로 편성하고, 경영진의 릴레이 특강을 진행하는 등 범농협 정체성 교육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소은 '깜찍한 손하트'
  • 김소은 '깜찍한 손하트'
  • 손나은 '아름다운 미소'
  • 정려원' 너무 사랑스러워'
  • 유인나 '상큼 발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