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서울농협, 북서울농협과 함께 나눈 온정의 손길 훈훈!

입력 : 2022-09-22 01:00:00 수정 : 2022-09-21 13:40: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추석명절 정나눔 행사」실시
서울농협은 21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우리쌀 10Kg 400포를 두 개의 구청에 전달하는『추석명절 정(情)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왼쪽 두 번째부터) 농협서울지역본부 황준구본부장, 노원구 오승록 구청장, 북서울농협 임학성 조합장.

서울농협(본부장 황준구)은 21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9백만원 상당의 우리쌀 10Kg 400포를 두 개의 구청에 전달하는『추석명절 정(情)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북서울농협(조합장 임학성)과 (사)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의 공동 후원으로 마련되어 도봉구청 및 노원구청에서 진행되었으며, 준비된 우리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40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황준구 본부장은“오곡백과가 무르익는 가을이 성큼 다가왔지만, 추석 명절을 쓸쓸하게 보내셨을 우리 이웃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며“훈훈한 온정의 손길을 전하는데 함께 해 주신 북서울농협 조합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서울농협은 다양한 나눔 사업을 통해 도시농협의 역할 강화 및 협동조합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앞장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임학성 조합장은“ 풍요와 감사가 가득해야 할 한가위에 누구보다 외롭게 명절을 보내셨을 우리 이웃을 생각하며 준비했다.”며“ 소박하지만 작은 정성이 잘 전달되어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농업인을 찾아가 소통하며 따뜻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북서울농협은 매년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행사 및 농번기 일손돕기, 조합원 자녀 대상 장학금 전달 등 협동조합이 추구하는 사회 공동체적 가치를 실천하며, 농입인·국민과 상생하는‘함께하는 100년 농협’구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유미 '사랑스러운 미소'
  • 있지 유나 '여신의 손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