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중국 고품질 발전을 중심으로 한 중국국제도서무역회사의 ‘리딩 차이나’시리즈2

입력 : 2022-09-20 17:58:05 수정 : 2022-09-20 17:58:0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중국국제도서무역회사가 하이엔드 인터뷰 ‘리딩 차이나’ 시리즈 2를 발표했다.

 

이 시리즈의 인터뷰는 ‘인류운명 공동체’, ‘고품질 발전’ 및 기타 국제사회의 관심사에 초점을 맞추어 국제관계·정치 및 경제 분야의 전문가들을 인터뷰해 그들이 이해하는 중국의 발전 관행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중국 및 세계화 싱크탱크 부회장 데이비드 블레어, 타이허(太和) 싱크탱크 선임 연구원 에이나르 탕엔, 칭화대 공공관리학원 알레산드로 테이셰이라 교수 등 3명을 초청해 ‘고품질 발전’이라는 주제를 놓고 중국 경제의 쌍순환 전략과 과학기술 혁신 발전 등 핫이슈에 대해 논의했다.

 

중국은 2020년 처음으로 ’국내 및 국제 쌍순환이 상호 촉진되는 새로운 발전 구도 구축’을 제시했다. 

 

블레어 부회장은 “중국은 내적 실력으로 발전 및 진보해야 하며 중국이라는 경제 강국에 있어서 질 높은 성장과 경제 안정성을 강조하는 것이 현실적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탕엔 연구원은 ”중국의 쌍순환 정책은 중국이 세계 경제에서 스스로를 떼어 놓는 것이 아니라 중국이 우선 국내 시장의 정상화를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효율성을 높이고 원가를 절감하며 나아가 외국 투자를 더 많이 유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또 과학기술 혁신을 국가 발전 전반의 핵심 위치에 놓고 2030년에 혁신형 국가의 선두에 오르고 2050년에 세계 과학기술 혁신 강국을 건설한다는 전략 목표를 세웠다.

 

테이셰이라 교수는 “과학 기술 혁신은 중국이 과학 발전을 바탕으로 기술 발전을 강화해야 혁신의 성과가 나온다”고 밝혔다.

 

연락인: Wei Tingting

전화: 0086-15510715556

이메일: weitingting@cibtc.com

YouTube 링크: https://youtu.be/QRm7aKRLHUA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라임라잇 이토 미유 '신비한 매력'
  • 라임라잇 이토 미유 '신비한 매력'
  • 김소은 '깜찍한 손하트'
  • 손나은 '아름다운 미소'
  • 정려원' 너무 사랑스러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