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KT, 공동주택 디지털 전환 나선다

입력 : 2022-09-21 01:00:00 수정 : 2022-09-20 15:16: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T가 공동주택 운영과 관리에 정보기술(IT) 인프라를 접목하고, 디지털 기술 기반 생활 편의 서비스를 강화한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는 20일 KT북대구빌딩에서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와 ‘공동주택 통신 인프라 확장과 디지털 전환’을 주된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원일(왼쪽부터)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회장, 최성욱 KT 상무. KT대구경북광역본부 제공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주택 초연결 인프라 구축 환경 조성 △공동주택관리 분야 디지털 전환 지원 △입주민 생활 편의 서비스 확대 △ESG 활동 공동 실시 등에 협력하고 상호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특히, KT는 연합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아파트 세대까지 광케이블을 설치하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미래통신 서비스 구현이 가능하도록 공동주택 네트워크 품질 고도화 추진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주거 공간의 디지털 혁신에도 기여할 것으로 KT 측은 기대한다.

 

이 밖에 공동현관 자동출입, 엘리베이터 미디어 플랫폼, 스마트 통합 보안 등 변화하는 주거환경과 주거 공간 트렌드에 맞춘 디지털 융합 솔루션으로 입주민 생활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김원일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장은 "KT와 4차 산업혁명 시대 든든한 동반자로서 지속적인 협력관계로 발전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최성욱 KT대구경북고객본부장(상무)은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주택의 통신네트워크를 고도화하고, 디지털전환 시대에 맞는 차별화한 서비스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문화를 갖춘 아파트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라임라잇 이토 미유 '신비한 매력'
  • 라임라잇 이토 미유 '신비한 매력'
  • 김소은 '깜찍한 손하트'
  • 손나은 '아름다운 미소'
  • 정려원' 너무 사랑스러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