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포토] 수도권대기환경청, 제3회 푸른 하늘의 날 기념 자체 행사 개최

입력 : 2022-09-06 01:00:00 수정 : 2022-09-05 18:35:59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지난 5일 서울 LW컨벤션에서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시상 및 전시회, 환경소망비행기 만들기 등 참여 행사 진행
조성준 수도권대기환경청 청장직무대리는 지난 5일 서울시 소재 LW컨벤션에서 진행된 제3회 푸른 하늘의 날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수도권대기환경청 제공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직무대리 조성준)은 제3회 푸른 하늘의 날(9월7일)을 맞이하여, 지난 5일 서울시 소재 LW컨벤션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조성준 수도권대기환경청 청장직무대리는 지난 5일 서울시 소재 LW컨벤션에서 진행된 제3회 푸른 하늘의 날 기념행사에서 ‘제14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수상자와 기념 촬영하였다

올해 ‘푸른 하늘의 날’ 주제는 ‘우리가 공유하는 공기, 나의 행동을 더하다’ 이며, ‘The Air We Share’(UNEP 공식)를 지키기 위한 대기질 개선에 대한 개인 실천의 중요성을 담고 있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지난 5일 서울시 소재 LW컨벤션 제3회 푸른 하늘의 날 기념으로 종이비행기를 접어 푸른하늘 지키기 실천을 다짐하고 ‘환경소망비행기’를 만들었다.

이날 행사는 제14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시상 및 수상작 22점을 전시하였고, 청소년들과 일반시민들이 푸른 하늘을 지키기 위한 실천 다짐과 환경 소망 메시지를 작성하여 환경소망비행기 만들기 등을 통해 푸른 하늘과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행사를 진행했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지난 5일 서울시 소재 LW컨벤션에서 제14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진행하였다.

또한, 국가대표의 종이비행기 곡예공연도 관람하고 푸른 하늘의 날 주제로 만든 영상과 신나는 노래들을 보고 들으며, 종이비행기를 만들어 날리는 체험도 했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지난 5일 서울시 소재 LW컨벤션에서 제3회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로 ‘종이비행기 날리기’를 진행하였다.

조성준 수도권대기환경청장 직무대리는 “오늘 푸른 하늘의 날 기념 행사에 직접 참여하면서, 푸른 하늘과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알고 일상생활 속 실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지속적으로 실천하자”고 말했다.


오피니언

포토

송해나 '심쿵'
  • 송해나 '심쿵'
  • 투어스 신유 '부드러운 미소'
  • '컴백 D-1' 화사
  • 정소민 '상큼 발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