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尹, 휴가 떠나며 "코로나·치안·추석 물가 챙겨 달라"

입력 : 2022-08-01 11:43:06 수정 : 2022-08-01 18:26:2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중대본 특별대응단 출범 및 원청·하청 임금 이중구조 개선책 수립 지시

윤석열 대통령은 첫 여름휴가에 앞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 및 휴가철 치안, 추석물가 불안 우려 대응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고 대통령실이 1일 전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브리핑에서 "대통령이 휴가 직전 교육부 업무보고를 미루면서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를 방문해 코로나 대책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는데 그 맥락에서 그 일을 챙겨주길 부탁했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뉴스1

윤 대통령은 특히 코로나19 재유행으로 국민 걱정이 늘어나는 만큼, 중대본에 특별대응단을 만들어 매일 관련 상황을 국민에게 소상히 알리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앞서 지난달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중대본 회의를 처음 주재하며 코로나19 재유행에 대한 당국의 방역·의료 대응을 점검했다.

윤 대통령은 또 휴가철 치안 걱정이 없도록 관련 당국이 잘 챙길 것을 주문하며 다음 달 추석을 앞두고 물가가 불안하지 않도록 요인을 분석해 사전에 대비하라고 당부했다.

이 관계자는 또 대통령이 "대우조선해양 (하청노조 파업) 사태에서 야기된 원청·하청간 임금 이중구조 문제는 반드시 풀어야 하는 문제"라며 개선책 수립을 지시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대우조선해양 사태로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여러 문제가 드러났고 (대통령이) 여러 측면에서 관련 보고를 받으며 논의한 것으로 안다"며 "담당 수석실에서 이와 관련해 작업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원지안 '완벽한 미모'
  • 원지안 '완벽한 미모'
  • 소녀시대 써니 '앙증맞은 미소'
  • 최수영 '상큼 발랄'
  • 소녀시대 윤아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