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삼성선물, TSMC 주식선물 국내 최초 런칭 이벤트 [투데이 마이머니]

입력 : 2022-08-02 01:00:00 수정 : 2022-08-01 10:57: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쏟아지는 새로운 금융상품은 쉽게 지나치기 쉬운 귀찮은 ‘광고’ 취급을 받기 일쑤다. 하지만 돈과 직결되는 경제 유행을 반영한 ‘소식’이기도 하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은 이익 극대화를 위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현재의 경제·사회 흐름과 분위기를 반영한 상품을 출시한다. 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소비자의 몫이다. 나에게 유용한 상품을 찾아 소액 재테크에 활용하거나, 상품의 옥석을 가려내는 가늠자로, 또 때로는 보다 현명한 투자를 위한 ‘정보’로 삼을 수도 있다. 매일 주요한 금융상품을 간추려 소개한다.

 

삼성선물은 세계 최대 규모의 파운드리 업체 TSMC 주식선물 런칭을 기념하여, 대대적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두 달간 진행한다.

 

먼저 삼성선물 해외선물 전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런칭 상품인 ‘TSMC주식선물’ 거래수수료를 연말까지 계약당 $2(편도)로 할인 혜택을 준다. 추가로 TSMC 주식선물 1계약만 거래해도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신청고객에 한해 싱가폴거래소(SGX) 4개 품목(TSMC주식선물, 차이나 A50, FTSE대만, 미니위안화)의 이벤트기간내 거래량을 합산하여, 거래량구간(10계약 이상 1만원, 100계약 이상 10만원, 200계약 이상 20만원)에 따라 현금 지급된다. 필수 조건으로 각 구간별 최소 거래량의 10%는 ‘TSMC주식선물’ 거래량으로 채워야 한다.

 

삼성선물 관계자는 “삼성선물이 국내 최초 TSMC주식선물을 런칭 함에 따라 해외주식 투자자 및 해외선물 고객에게 새로운 투자의 기회, 해외 주식선물 양방향 매매의 가능성이 제공되었다."며, 이벤트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벤트 상세 내용은 삼성선물 리테일영업팀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도형 기자 scop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소녀시대 써니 '앙증맞은 미소'
  • 소녀시대 써니 '앙증맞은 미소'
  • 소녀시대 윤아 '반가운 손인사'
  • 소녀시대 유리 '행복한 미소'
  • 김소연 '청순 외모에 반전 뒤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