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서식품 ‘맥심 플랜트’…도심 속 커피 정원에서 컬쳐플랜트로

입력 : 2022-06-23 17:15:00 수정 : 2022-06-23 17:13:2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잠시나마 번잡한 일상 속에서 벗어나 도심 속 여유를 즐기려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공간이 있다.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플랜트(Maxim PLANT·사진)’가 바로 그 곳이다. 맥심 플랜트는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이 운영하는 맥심의 브랜드 체험관이다.

 

2018년 4월 오픈 이후 4년간 누적 방문객 수가 약 70만 명에 이르며 차별화된 커피 문화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맥심 플랜트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동서식식품은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MBC FM4U와 함께 맥심 플랜트 1층에 라디오 팝업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생방송을 진행했다. 동서식품이 MBC와 공동 기획한 이번 팝업 스튜디오는 커피와 음악, 라디오, 맥심 플랜트라는 문화 공간의 매력이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방문객에게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동서식품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아나운서 정지영의 ‘오늘 아침, 정지영입니다’와 그룹 SG워너비의 멤버 이석훈이 진행하는 ‘이석훈의 브런치 카페’ 등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방송했다. 특히 방문객들이 작성한 사연과 신청곡을 소개하고, 음악 공연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커피 애호가를 대상으로 커피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커피 클래스를 운영해 소비자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매주 목요일 지하 2층 아카데미에서 커피 한 잔이 나오는 전 과정을 소개하는 베이직 클래스부터 직접 커피를 볶고 추출하는 로스팅 클래스까지 커피에 관한 모든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맥심 브랜드의 각종 마케팅 활동의 장(場)으로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맥심 티오피 팝업스토어는 테이스팅 노트를 통해 나에게 어울리는 맥심 티오피를 찾는 ‘티오피 익스플로링(T.O.P Exploring)’, 맥심 티오피 블라인드 테스트, 티오피 시그니처 포토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해 많은 소비자들의 발길을 모았다. 

 

‘공감각 커피(Synethesia Coffee)’도 맥심 플랜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다. 맥심 플랜트 3층에 마련된 브루잉 라운지(The Brewing Lounge)에서 제공하는 공감각 커피는 일반 소비자들이 어렵다고 느끼는 스페셜티 커피를 보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한 메뉴다. 공감각 커피 전용석에 마련된 태블릿 기기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의 향미, 산미, 로스팅 정도를 고르면 16종의 커피 중 하나를 추천해준다. 

 

이때 해당 커피에 대한 설명과 함께 어울리는 시와 음악을 제공하는데, 음악은 공감각 커피 전용 좌석에 마련된 헤드셋으로 감상할 수 있다. 커피를 미각, 후각 뿐만 아니라 청각, 시각 등 다양한 감각으로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셈이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맥심 플랜트는 동서식품이 지난 50여년 걸쳐 쌓아온 커피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 맥심이 지향하는 ‘더 좋은 커피 문화’를 전하기 위한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기존에 고객들이 쉽게 접할 수 없던 다양한 커피 경험과 도심 속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혜진 기자 janghj@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리브 니나 '매력적인 눈빛'
  • 아이리브 니나 '매력적인 눈빛'
  • 우주소녀 엑시 '너무 사랑스러워'
  •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선미 '시선 사로잡는 헤어 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