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태양광 발전 설비 보급·취약층 복지 지원 [사회공헌 특집]

입력 : 2022-06-22 20:44:22 수정 : 2022-06-22 20:44: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 전경. LG에너지솔루션 제공

LG에너지솔루션은 다양한 사회공헌과 친환경·에너지 분야의 나눔 활동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 및 환경의 가치를 높이는 데 동참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공익성 및 지속 가능성이 높은 친환경 분야에 힘을 쏟고 있다. 태양광 발전시설 설립을 통해 충북 지역 취약계층 복지 사업을 지원한다. 2020년 말 충북 청주시 북부환승센터에 발전용량 410㎾급 태양광 발전시설 ‘청주희망그린발전소’를 준공했다. 향후 20년간 운영하면 온실가스를 약 4900t 감축할 수 있으며, 생산될 에너지의 예상 수익금 8억원은 전액 기부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저소득가정 결연 아동 후원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오창공장 사회봉사단에서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되는 사회공헌기금인 ‘트윈엔젤기금’을 운영하고 있다. 2005년부터 16년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청주 지역 저소득가정 아동 30명과 결연을 맺고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총 122명에게 3억원을 후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11월 인천항만공사, 인천광역시, 한국전력공사 등 10개 기관과 함께 ‘도서지역 태양광 보급 및 장학 지원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에 따라 국내 기관들은 도서지역인 인천 옹진군 덕적도 덕적 초·중·고등학교 건물에 60㎾급 태양광 발전설비와 312㎾급 ESS(에너지 저장 시설) 설비를 설치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은 도서지역의 불안정한 전기 공급을 안정적인 친환경 전기로 대체해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환경의 중요성도 배울 기회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협력회사와 상생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 전지사업본부 소속이던 2019년부터 출범 이후인 지금까지 매년 초 동반성장 콘퍼런스를 통해 파트너사들과 주요 계획을 논의해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및 경기 침체 등 경영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글로벌 배터리 선도업체로서의 지위를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선미 '시선 사로잡는 헤어 컬러'
  • 김향기 '따뜻한 눈빛'
  • 김태리 '순백의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