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기, 환경분야 대학생 취업 역량 키운다

입력 : 2022-06-21 01:00:00 수정 : 2022-06-20 21:23:0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7월 5개 대학 ‘미래직장체험’
환경산업 기업체서 실습 기회

경기도는 다음달부터 환경 분야 전공 대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직장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2022 환경미래인재 취업역량 강화사업 - 미래직장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직장체험 프로그램’은 환경 분야 전공 대학생들이 실제 현장 근무를 통해 자기 적성을 확인해보고 관련 실무역량을 키우도록 지원해 환경산업 관련 기업체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드는 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올해는 더 많은 취업준비생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기 북부권역 대학생에 한해서만 추진됐던 프로그램을 경기남부를 포함한 도내 전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올해는 대진대·신한대 경기북부 2곳, 명지대 자연캠퍼스·안양대·경기과학기술대 경기남부 3곳 등 모두 5개 대학에 재학 중인 환경전공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 학기제 규정’에 따라 운영되며, 방학 중(7월), 학기 중(9∼12월) 2회로 나눠 진행한다.

참여 학생의 선호 업무에 따라 환경산업 분야 연수업체를 매칭한 후, 희망 기간에 맞춰 해당 업체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각 대학에서는 실습 기관과 업무 연락 및 점검 등을 주기적으로 시행해 학점을 인정해줌으로써 연수생이 학업과 취업 연계를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올해 운영 규모는 50여명이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학교별 현장실습지원센터로 문의해 지원하면 된다.

김태수 경기도 북부환경관리과장은 “저탄소 녹색성장 등 미래의 환경산업을 이끌어나갈 청년 세대들에게 적성에 알맞은 일자리 경험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의정부=송동근 기자 sd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선미 '시선 사로잡는 헤어 컬러'
  • 김향기 '따뜻한 눈빛'
  • 김태리 '순백의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