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코웨이 역삼투압 정수기,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 획득

입력 : 2022-06-20 17:13:02 수정 : 2022-06-20 17:13: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의 역삼투압 정수기가 국제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미세플라스틱 제거 QPM(Quality and Performance Mark)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인터텍은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인증기관으로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품질과 성능이 확보된 제품에 한해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에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코웨이 노블 정수기 RO등 역삼투압필터가 적용된 가정용 정수기 6종이다. 해당 제품은 인증평가에서 머리카락 두께의 3000분의 1수준인 0.026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플라스틱을 99% 이상 제거하며 인증을 획득했다.

 

코웨이는 최근 이슈가 되는 미세플라스틱에 대해 역삼투압 정수기의 품질규격이 부재함에 따라 국제적 인증기관인 인터텍과 협업해 미세플라스틱 제거 성능 기준을 마련했다. 인터텍은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해당 제품에 대해 QPM 인증을 부여했다. 이는 역삼투압 정수기로서는 국내 최초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이다.

 

코웨이는 지난 4월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나노트랩 필터 및 직수형 정수기에 대해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역삼투압 정수기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코웨이 필터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받았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리브 니나 '매력적인 눈빛'
  • 아이리브 니나 '매력적인 눈빛'
  • 우주소녀 엑시 '너무 사랑스러워'
  •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선미 '시선 사로잡는 헤어 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