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부산국제광고제,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공모전 개최

입력 : 2022-06-21 01:00:00 수정 : 2022-06-20 14:23:55

인쇄 메일 url 공유 - +

국내 유일의 국제광고제인 부산국제광고제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박람회)’ 유치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부산국제광고제는 국내·외 대학생과 5년차 이하 주니어 광고인을 대상으로 ‘부산박람회’ 유치 성공을 위한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2022 영스타즈 대학생 광고 공모전 포스터. 부산국제광고제 제공

올해 부산국제광고제는 전 세계 일반인을 대상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캠페인’이라는 스페셜 출품 카테고리(범주)를 신설하고, 박람회 유치 성공을 위한 홍보 캠페인 아이디어 수립을 주제로 전 세계의 젊은이들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재능 있는 젊은 크리에이터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시작된 ‘영스타즈 대학생 광고 공모전(영스타즈)’과 ‘뉴스타즈 전문가 광고 공모전(뉴스타즈)’으로,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공모신청은 다음달 31일까지 △영상광고 △인쇄광고 △아웃도어광고 △온라인광고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기획서 등 6개 부문에 걸쳐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영스타즈는 대학(대학원 포함)에 재학 중인 청년은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 전 세계 5년차 이하 마케팅·홍보·광고 관련 직종 전문 종사자를 대상으로하는 뉴스타즈는 개인 또는 2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수상자는 다양한 특전을 받는다. 금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500만원, 부산국제광고제 해외 홍보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또 부산국제광고제 전·현직 2000여 명의 심사위원들에게 수상작과 개인 포트폴리오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특히 영스타즈 수상자에게는 제일기획·이노션 월드와이드 등 국내 유명 광고회사와 중국유명 디지털 마케팅 회사 BLUE FOCUS DIGITAL, 인공지능(AI) 기업 iFLYTEK 등이 참여하는 인턴십 기회를 제공해 실제 취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부산=오성택 기자 fivesta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지수 '시크한 매력'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스칼렛 요한슨 '아름다운 미모'
  • 베이비몬스터 아현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