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협은행, 울릉도 금융고객 편의 확대·사회공헌 활동 [마이머니]

입력 : 2022-06-20 01:00:00 수정 : 2022-06-19 22:04:54

인쇄 메일 url 공유 - +

초등교서 ‘매직테니스교실’ 재능 기부
‘행복채움금융교실’ 열어 맞춤형 교육
은행원 직업체험·진로탐색 기회 제공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이 지난 14일 경북 울릉 북면의 천부초등학교에서 개최한 행복채움금융교실에서 ‘일일 은행원’으로 활약하며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이 울릉도에서 금융고객의 편의 확대 및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행복채움금융의 가치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NH농협은행은 지난 14일 경북 울릉 소재 초등학교에서 ‘매직테니스 교실’ 및 ‘행복채움금융교실’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NH농협은행 스포츠단의 테니스 선수들은 일일 교사로 나서 울릉도의 초등학생과 지역민들 100여명을 대상으로 기본자세와 서브·랠리 등 다양한 동작을 지도하며 재능기부에 나섰다. 전날부터 이틀에 걸쳐 평소에 테니스를 접하기 힘든 울릉초와 남양초 학생들이 국가대표 테니스 선수들의 노하우를 전수받는 경험을 하게 됐다.

매직테니스는 작고 가벼운 라켓과 말랑말랑하고 예쁜 색깔의 고무공을 활용해 실제 네트보다 작은 공간에서 어린이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개발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농협은행은 60년 넘게 여자 테니스팀을 운영하며 테니스는 물론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왔다.

행복채움금융은 같이의 가치, 다함께 더불어 나누고 채우면서 행복한 삶을 산다는 NH농협은행의 미션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해 금융재테크, 아이의 미래설계, 행복한 가정 만들기 등 차별화된 고객실익 및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농협은행의 지속가능한 재능나눔 봉사활동이다. 울릉도 유일의 제1금융권 점포를 운영하며 고객편의 확대에도 힘써온 농협은행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의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이 중 행복채움금융교실은 버스형 이동점포(NH Wings)를 활용해 청소년금융교육센터 미설치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금융교육과 함께 은행원 직업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재능나눔 봉사활동이다. 이번 금융교육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똑똑한 금융이야기’를 주제로 이뤄졌다. 버스형 이동점포를 활용한 은행원 체험교육도 곁들여지며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내는 한편 진로탐색과 직업체험의 기회도 부여했다. 권준학 은행장은 재능기부에 함께한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을 사랑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배움을 실천해 나가면 희망찬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며 “농협은행도 여러분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매직테니스교실과 금융교실 외에도 행복채움금융을 더욱 확산하기 위해 대학생봉사단 ‘N돌핀’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권 은행장은 “전국적으로 행복채움금융교실을 개최해 농촌 및 도서·산간지역 등의 학생들도 금융교육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공헌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준영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스칼렛 요한슨 '아름다운 미모'
  • 스칼렛 요한슨 '아름다운 미모'
  • 베이비몬스터 아현 '반가운 손인사'
  • 엔믹스 규진 '시크한 매력'
  • 나나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