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남자 클라씨’ 첫걸음 시작… ‘방과후 설렘’ 시즌2 기획사·아카데미 오디션 진행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2-06-19 16:45:46 수정 : 2022-06-19 16:45: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남자 클라씨’ 탄생을 위한 첫걸음이 시작된다.

 

19일 ‘방과후 설렘’의 제작사 펑키스튜디오는 “‘방과후 설렘’ 시즌 2 남자 편이 다음달부터 기획사 오디션 및 댄스 아카데미 오디션을 시작한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남자 편은 시즌 1보다 더 확장된 글로벌 오디션으로 만들 예정이다. 국내 지원자뿐만이 아니라 해외 지원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방과후 설렘’ 시즌 2는 시즌 1보다 업그레이드 된 오디션이 될 전망이다. 한동철 PD가 전 시즌에 이어 제작과 연출을 맡았다.

 

Mnet ‘쇼미더머니’, ‘언프리티 랩스타’, ‘프로듀스101’ 등 국내 대표 오디션프로그램을 론칭한 ‘오디션 장인’ 한동철의 매직이 기대된다.

 

방송 역시 글로벌 오디션으로 완벽하게 변신한다.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동시 중계된다. TV와 유튜브의 동시 방송도 검토 중이다. 투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참여해 진정한 글로벌 K 팝 아이돌의 탄생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방과후 설렘’은 지난 2월 막을 내린 글로벌 오디션으로, 시즌 1을 통해 실력파 걸그룹 클라씨(CLASS:y)가 데뷔했다. 클라씨는 데뷔 2개월여 만에 실력파 아이돌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며 차세대 K-POP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클라씨는 오는 22일에는 일본에서 ‘셧다운’ 일본어 버전 앨범을 발매하고, 같은 날 TV도쿄의 유서 깊은 음악 축제 ‘TV도쿄 뮤직페스티벌 2022’ 뮤직 페스티벌에 출연한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선미 '시선 사로잡는 헤어 컬러'
  • 김향기 '따뜻한 눈빛'
  • 김태리 '순백의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