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포스코, 4년 연속 중소기업 교육 최우수 기관 선정

입력 : 2022-06-20 01:00:00 수정 : 2022-06-19 13:26: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난 17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 우수 자율공동훈련센터 시상식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어수봉 이사장이 포스코 한형철(오른쪽) 노무협력실장에게 상패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있다.포스코 제공

포스코는 고용노동부 주관 중소기업 컨소시엄 교육사업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매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개발, 훈련실적, 전담자 전문성, 교육 만족도 등을 종합 산정해 성과를 평가한다.

 

포스코는 2018년부터 지난해 사업 평가까지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컨소시엄 사업은 대기업에서 상대적으로 교육환경이 열악한 중소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무상으로 교육·훈련을 하고 정부에서 일부 교육 운영비를 지원받는다.

 

포스코는 지난해 협력사 및 중소기업 422곳의 임직원 1만9000여명에게 설비진단, 천장크레인 정비기술 등 직무 기술과 조직역량에 대한 교육을 시행해 중소기업이 인적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청년 구직자 220명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 교육을 하고 164명을 협력사 등 중소기업에 취업하도록 돕는 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포스코는 올해도 협력사와 중소기업 직원들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인원 및 채용 연계 회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포스코 한형철 노무협력실장은 "올해는 K-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시발점으로 디지털 교육훈련에 대해 저변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리브 니나 '매력적인 눈빛'
  • 아이리브 니나 '매력적인 눈빛'
  • 우주소녀 엑시 '너무 사랑스러워'
  •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선미 '시선 사로잡는 헤어 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