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BBQ, ESG경영 강화 위해 청주대와 산학 협력

입력 : 2022-06-18 01:00:00 수정 : 2022-06-17 15:30: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17일, 청주대학교 광고연합제 공식 후원 MOU 체결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사진 왼쪽)과 청주대학교 차천수 총장(오른쪽)이 업무협약식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BBQ 제공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청주대학교와 산학 협력을 맺었다.

 

BBQ는 17일, 충청북도 청주시 소재 청주대학교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22 청주대학교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 광고연합제’를 위한 상호 교류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어 오후부터 청주대학교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의 '제20회 광고제'를 진행했다.

 

BBQ는 이번 협약에서 광고인을 꿈꾸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기금 2천 만원을 기탁했으며, MZ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글로벌 외식기업에 걸맞는 ESG 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사진 왼쪽)과 청주대학교 차천수 총장(오른쪽)이 업무협약식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자사 ESG 경영을 주제로 기획 및 영상 부문 공모를 통해 MZ세대를 대표하는 대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브랜드 마케팅·홍보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과 차천수 청주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양 측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BBQ는 추후 광고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서포터즈를 선발해 2030세대와의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참여 학생들과 제너시스BBQ의 전문 교육 기관인 치킨대학 견학 및 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올해 20년차를 맞은 광고연합제에서 청주대학교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 학생들의 광고에 대한 열정을 후원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BBQ에 대한 MZ세대들만의 창의적인 시각으로 어떤 결과물이 탄생할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우주소녀 엑시 '너무 사랑스러워'
  • 우주소녀 엑시 '너무 사랑스러워'
  •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선미 '시선 사로잡는 헤어 컬러'
  • 김향기 '따뜻한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