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권성동 "MB 시즌2? 文정권 시즌2 안된다는 것이 바닥 민심"

입력 : 2022-06-17 10:58:57 수정 : 2022-06-17 11:00: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野 경제정책 반대, 경제 발목 세력으로 낙인 찍힐 것"
권성동(가운데)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17일 정부가 발표한 경제정책방향에 대해 민주당이 '대기업·부자 감세', 'MB(이명박) 시즌2'라고 비판하는 데 대해 "경제 위기 극복에 협조는 못 할망정 반대를 위한 반대를 일삼는다면 반개혁, 경제 발목 세력으로 낙인찍힐 것"이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새 정부 경제정책방향의 핵심은 민간 주도 규제 혁신이다. 과감한 규제 혁신으로 민간에 활력을 불어넣고 우리 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만들겠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제 우리 국회가 제대로 뒷받침해야 한다"며 "법인세 최고세율 인하, 투자상생협력촉진세제 폐지, 부동산 세제 개편 등 개혁 입법 처리를 위해선 다수당인 민주당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을 향해 "또다시 기업에 대한 적대적 정책과 국민 갈라치기로 사회 갈등과 분열을 조장하고 경제활력을 가로막겠다는 것인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정권의 소득주도성장, 공공 재정 주도 일자리, 단기 땜질식 정책 대응은 철저히 실패했다"며 "민주당은 비난의 의미로 'MB 시즌2'를 들먹였지만 '문재인 정권 시즌2'는 절대 안 된다는 것이 바닥 민심"이라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5년 만의 정권교체의 의미를 아직 모르겠나"라며 "비판을 하려거든 자기반성을 먼저 하는 게 염치이고 도리"라고 강조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리브 니나 '매력적인 눈빛'
  • 아이리브 니나 '매력적인 눈빛'
  • 우주소녀 엑시 '너무 사랑스러워'
  •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선미 '시선 사로잡는 헤어 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