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윤 대통령 취임 후 첫 주말 맞아 김건희 여사와 백화점·전통시장 나들이

입력 : 2022-05-14 19:45:45 수정 : 2022-05-16 05:37:20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윤석열 대통령이 14일 배우자 김건희 여사와 비공식 외부 일정으로 서울 강남의 한 백화점을 방문했다. 독자제공
14일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백화점에 방문해 신발 구매 나선 김건희 여사. 독자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주말인 14일 배우자 김건희 여사와 함께 강남 신세계백화점을 찾아 신발 쇼핑을 하고 종로 광장시장을 찾아 순대·떡볶이를 사는 등 나들이를 즐겼다.

 

14일 윤 대통령은 비공개 외부일정을 김 여사와 함께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을 찾아 빈대떡과 떡볶이, 순대 등을 구입해 포장했다.

 

이후 반포 고속터미널 옆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구두 한 켤레를 구입했다. 이후 서울 중구 남산 한옥마을로 이동해 1시간 정도 산책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당시 윤 대통령은 최소한의 경호 인력만 대동해 일정을 소화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 비서실은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 후 첫 주말인 토요일 공식 일정을 잡지 않았다”며 “대신 김건희 여사와 함께 백화점과 시장을 돌아보고 남산 한옥마을을 산책했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주말인 14일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을 방문하고 있다.연합뉴스

 

이어 “윤 대통령은 오전에 집에서 아침과 점심 식사를 겸한 ‘아점’을 먹고, 집 근처 백화점에 들러 신발을 한 켤레 샀다”며 “3년 전에 산 신발이 너무 낡아 새 신발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광장시장을 찾아 늦은 점심을 먹으려 했지만, 단골 식당에 사람이 많아 빈대떡과 떡볶이, 순대, 만두 등을 사서 포장해 갔다”고 전했다.


오피니언

포토

문가영 뚜렷 이목구비에 깜짝…시스루룩 완벽 소화
  • 문가영 뚜렷 이목구비에 깜짝…시스루룩 완벽 소화
  • 이안 '러블리 카리스마'
  • 하츠투하츠 에이나 '깜찍한 매력'
  • 문가영 '완벽한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