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안랩 연고' 안철수…"제몸 던져 경기도 선거 제대로 승리"

입력 : 2022-05-12 15:05:37 수정 : 2022-05-12 15:05: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장동 분노' 주민 명예 회복"…이재명 계양을 출마에 "연고 전혀 없어"

국민의힘 소속 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12일 6·1 지방선거와 함께 열리는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경기 성남 분당을 후보로 등록했다.

안 후보는 이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이번 지방선거는 새 정부의 성공을 위해 정말 중요한 선거"라며 "제 몸을 던져서라도 이곳(분당갑)을 포함한 경기도 선거에서 제대로 이길 수 있도록 작은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인천 계양을 지역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을 겨냥해 "정치인에게 있어 '연고'가 굉장히 중요하다. 정치적 연고가 있는 곳에 출마하는 것이 도리이고, 전혀 연고가 없는 곳에서 출마하는 것은 옳지 않은 정치적 태도"라고 비판했다.

안 후보는 특히 분당갑 지역구에 본사를 둔 1세대 IT 정보보안 기업인 '안랩'을 내세워 지역과의 연고를 강조했다.

안 후보는 "판교가 처음 IT 밸리가 됐을 때 가장 먼저 사옥을 지은 곳이 바로 '안랩' 이라며 "(판교의) 발전 가능성을 누구보다 먼저 알고 투자했고, 지금 '한국의 실리콘 밸리'라고 불리게 된 데 나름대로 큰 공헌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분당은 '대장동 사건'으로 많은 분들이 분노했다"며 "주민의 명예를 회복하는 기회로 보고, (주민들이) 이번 선거로 그 결과를 보여주실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서지혜 '쇄골 여신'
  • 서지혜 '쇄골 여신'
  • 라잇썸 나영 '미소 천사'
  • 예린 '사랑의 총알'
  •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