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식음료업계, ‘2in1(투인원)’ 컬래버 제품 봇물

입력 : 2022-05-12 10:34:17 수정 : 2022-05-12 10:34: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식음료업계가 만났을 때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두 가지 먹거리를 하나로 합친 일명 ‘2in1(투인원)’ 컬래버레이션 신메뉴 및 신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꿀조합’을 인정 받은 두 먹거리를 한 데 모아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맛의 시너지를 이끌어내고 신선함을 부각시키는 동시에, 기존 두 먹거리를 즐겼던 이들의 구매까지 효과적으로 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푸드 페어링의 대명사인 ‘치맥(치킨+맥주)’을 콘셉트로 하는 세트메뉴부터 유명 아이스크림과 빙수의 결합을 선보인 메뉴까지 종류 또한 각양각색이다.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은 롯데주류와 협업해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치맥세트’를 출시했다. 국내 최초로 깻잎치킨을 선보인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의 다채로운 치킨 메뉴에 풍성함을 더해주는 사이드메뉴와 치킨과의 궁합이 특히 뛰어난 것으로 인정 받은 맥주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곁들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농심은 서울 신당동의 돼지고기 맛집 금돼지식당과 컬래버레이션한 면요리 간편식 신제품 '금돼지식당 돼지김치찌개면'을 내놓았다. 금돼지식당은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맛을 갖춘 식당에 부여하는 미슐랭 가이드 서울 빕 구르망에 4년 연속 선정된 돼지고기 전문점으로, 금돼지식당 특유의 깔끔하고 시원한 육수와 돼지고기의 고소한 맛, 새콤한 김치맛의 조화를 제품에 오롯이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푹 끓인 김치로 맛을 낸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이 인상적으로, 큼지막한 돼지고기와 부드러운 두부 등의 다양한 건더기가 풍성함과 함께 기분 좋게 씹히는 적절한 식감을 선사한다.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면으로 만들어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돋보인다. 

 

풀무원다논은 메가커피와 손잡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그릭요거 망고놀라'를 전국 메가커피 매장을 통해 선보였다. 그릭 요거트와 그래놀라, 망고를 한 컵에 담아 한 끼 식사로 활용하기 좋은 메뉴로, 영국 160년 전통의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조단스 시리얼'의 그래놀라를 사용하는 한편, 신선한 망고 과육을 더해 풍미를 한층 강화했다. 제품의 베이스로는 ‘풀무원다논 그릭’을 사용했다. 8년 연속 그릭요거트 국내 판매 1위를 기록한 제품으로, 우유(100g 기준) 대비 2배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리스 크레타섬에서 유래한 '그릭 정통 유산균'을 발효해 깊은 풍미와 풍부한 식감을 자랑한다는 설명이다. 

 

커피베이는 롯데푸드와 함께 여름 시즌 메뉴 '돼지바 빙수'를 출시했다. 실제 돼지바에 사용되는 초코 크런치와 딸기잼을 듬뿍 담은 메뉴로, 돼지바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다. 또한, 재미를 더하기 위해 구매 시 돼지바 캐릭터가 그려진 데코픽까지 함께 증정한다. 메뉴는 총 3종으로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바삭한 돼지바 크런치와 부드러운 우유 얼음이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돼지바 눈꽃빙수', 시원한 얼음을 활용해 달콤하고 아삭하게 즐길 수 있는 '돼지바 얼음빙수', 돼지바 아이스크림을 음료로 즐길 수 있는 '돼지바 프라노베' 등이다. 

 

파리바게뜨는 잠바주스와 협업해 '캐리비안 패션빙수'를 내놓았다. 잠바주스의 대표 인기 메뉴인 '캐리비안 패션' 스무디를 빙수로 구현한 메뉴로, 열대과일 맛 눈꽃얼음 위에 망고, 드래곤후르츠, 파인애플 등 열대과일 3종을 올려져 있어 과일 본연의 신선한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비주얼 역시 일품이다. 망고와 파인애플 등 화려한 색감의 열대과일 얼음과 과일 토핑이 마치 이국적인 여름 휴양지를 떠올리게 한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
  •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
  • 아이린 '너무 사랑스러워'
  • 아이유 '사랑스러운 눈빛'
  • 한소희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