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계명대, 中 장춘대학 계명학원 설립… 9월 신입생 모집

입력 : 2022-05-10 01:00:00 수정 : 2022-05-09 16:49:00

인쇄 메일 url 공유 - +

계명대 성서캠퍼스 정문 전경. 계명대 제공

계명대는 중국 장춘대학에 계명학원을 설치하고 오는 9월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대학 측은 최근 중국 교육부로부터 중외합작판학 기구 설치와 운영에 관해 승인 받았다. 한국 대학에서는 2013년 울산대학교가 첫 승인을 받은 후 10년 만에 추가 승인을 받게 됐다.

 

중외합작판학은 교육 및 연구 역량이 우수한 중국 대학과 외국대학이 중국 교육부로부터 승인을 받아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제도다. 이에 따라 계명대는 장춘대학 계명학원을 설치하고 자동차시스템공학전공, 식품가공학전공, 전기에너지공학전공 등 3개 전공 학부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장춘대학 계명학원은 오는 9월부터 300명의 학생을 전국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4학년까지 모두 모집할 경우 1200명의 학생이 장춘대 계명학원에 재학하게 된다. 학생들은 중국 현지에서 2년 동안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한국에서 2년을 더 공부하고 장춘대와 계명대의 복수 학위를 받게 된다. 중국 현지에서의 질 높은 교육과 교육 내용의 연계를 위해 계명대 관련 전공 교수들이 일정 부분 장춘대학 계명학원의 강의를 담당한다.

 

계명대는 2017년 중국 화북수리수전대학과 중외합작판학 프로그램을 승인받은 데 이어 이번에 장춘대학과 중외합작판학 기구를 승인 받음으로써 사실상 중국 교육부로부터 최우수 한국대학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이를 통해 대학은 우수한 중국 유학생을 안정적으로 대거 유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일희 총장은 “장춘대학 계명학원을 통해 중국 학생들에게 계명대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할 것이며, 나아가 양국 간의 교류협력 증진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스칼렛 요한슨 '아름다운 미모'
  • 스칼렛 요한슨 '아름다운 미모'
  • 베이비몬스터 아현 '반가운 손인사'
  • 엔믹스 규진 '시크한 매력'
  • 나나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