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학생·인플루언서 국내여행 기자단 모집한다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2-02-08 17:41:32 수정 : 2022-02-08 17:41:31
이승구 온라인 뉴스 기자 lee_owl@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관광공사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확산 역할 수행”
‘트래블리더’. 내달 10일까지 대학생 대상 32명 선발
‘다님’, 내달 4일까지 SNS 인플루언서 대상 10명 모집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홍보하는 온라인 기자단 '트래블리더'와 '다님'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가 대학생과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홍보하는 온라인 기자단을 모집한다.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최신 관광 트렌드 및 이슈를 반영한 취재를 통해 사람들에게 숨겨진 여행지를 구석구석 소개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관광공사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홍보하는 온라인 기자단 ‘트래블리더’와 ‘다님’을 2~3월 중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올해로 14기인 트래블리더는 다음 달 10일까지 모집하며,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국내 숨겨진 여행지를 소개하는 대학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기자단으로, 올해는 32명 내외를 선발한다. 

 

이들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를 대상으로 국내여행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같은 눈높이에서 한 해 동안 여행지 취재 및 콘텐츠 제작, 온라인 홍보 등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영상을 통해 생생한 여행 정보를 전달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여행지와 안전한 여행 방법을 소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올해로 6기인 ‘다님’은 오는 11월부터 다음 달 4일까지 모집한다. 특히 다님은 지역별·테마별 고품질 콘텐츠 확보를 위해 운영하는 준 전문가급 인플루언서(SNS 유명인) 기자단이다.

 

선발 인원은 10명 내외이며, 최신 관광 트렌드 및 이슈를 반영한 취재를 통해 실시간 수요에 적합한 콘텐츠를 제작·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각 기자단 선발을 끝낸 이후엔 발대식 개최와 임명장 수여, 여행기사 작성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원 및 선발과 관련한 상세 정보는 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관광공사에 따르면 트래블리더와 다님은 지난해 지역 관광지 현장 취재를 16회 진행해 963개의 신규 콘텐츠를 생산했고, 이 중 140건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 소개됐다.


오피니언

포토

신예은 '매력적인 손하트'
  • 신예은 '매력적인 손하트'
  • 김다미 '깜찍한 볼하트'
  • 문채원 '아름다운 미소'
  • 박지현 '아름다운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