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재명 “김만배 발언, 정치적으로 마녀사냥 하고 있는 느낌”

입력 : 2022-01-11 19:05:54 수정 : 2022-01-11 19:05:5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 후보 “사소한 것을 왜곡하려는 시도들이 있다”
“신속하게 특검에 합의해서 성역없이 진상규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디지털 혁신 정책공약 1호’를 발표하고 있다. 뉴스1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가 대장동 의혹 재판 관련 “이재명 시장 지시에 따른 것”이라고 말한 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매우 정치적으로 마녀사냥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라고 호소했다.

 

11일 디지털·혁신 대전환위원회 정책 1호 발표회에 참석한 이 후보는 대장동 의혹 관련 사안에 대해 “자꾸 사소한 것을 갖고 왜곡을 하려는 시도들이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저는 검찰이 신속하게 진상을 제대로 수사하고, 상응하는 책임을 묻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씀드린다”면서 “수개월 동안 수사를 해놓고 이제와서 이상한 정보를 흘려서 자꾸 정치에 개입하는 모양새인데 검찰의 각성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신속하게 특검에 합의해서 정말 조건과 성역 없이 모든 분야에 대해서 수사하고 진상을 규명해서 책임 묻는 과정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김만배씨 측 변호인은 전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양철한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배임 혐의 관련 “당시 (성남시장이던) 이재명이 안정적 사업을 위해 지시한 방침에 따른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선대위 공보단은 입장문을 통해 “(김씨 측이 언급한) 방침은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의 사적 지시가 아닌 성남시의 공식방침이었다”며 “‘이재명 지시’라는 표현은 틀린 표현이며 ‘성남시 공식 방침’으로 표현하는 게 맞는다”고 반박한 바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보아 '청순 글래머'
  • 조보아 '청순 글래머'
  • 티파니영 '속옷 보이는 시스루'
  • 김혜수 '글래머 여신'
  • 오윤아 '섹시한 앞트임 드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