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송영길, 이준석 ‘여가부 토론’ 제안에 “후보간 논의할 문제”

입력 : 2022-01-11 07:00:00 수정 : 2022-01-10 11:00: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尹, 자주적 모습 보여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이 10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10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개 토론 제안에 "이런 문제는 당 대표가 논의할 단계가 아니라 후보들이 주로 할 문제"라고 밝혔다.

 

송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면서 이 대표의 제안을 사실상 일축했다.

 

이 대표는 앞서 지난 9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민주당이 여성가족부 폐지에 대한 입장이 확실하게 정해지고 우리 당 입장과 다르게 존치를 (주장)할 경우 각 당을 대표해 송 대표와 방송에서 공개토론을 할 의향이 있다"면서 토론을 제안한 바 있다.

 

송 대표는 이어 "이 대표와 윤석열 대선후보의 관계가 애매한 것 같다"면서 "윤 후보는 이 대표의 아바타가 아니라, 자신의 목소리로 자신의 국정 철학을 갖고 자신의 공약을 스스로 국민에게 밝히고 이 후보와 토론하는 자주적 모습을 보일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용진 선대위 수석대변인도 기자들과 만나 "대표가 같이 할 계제는 아니고 우리 당 대표는 나갈 생각이 없다"면서 "필요하면 계속 여러 언급을 하는 권지웅 민주당 '다이너마이트' 청년선대위원장과 토론하면 어떨까 하는 이야기는 있다"고 전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보아 '청순 글래머'
  • 조보아 '청순 글래머'
  • 티파니영 '속옷 보이는 시스루'
  • 김혜수 '글래머 여신'
  • 오윤아 '섹시한 앞트임 드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