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허위 이력 논란' 김건희, 이르면 오늘 직접 대국민사과

입력 : 2021-12-26 13:19:08 수정 : 2021-12-26 14:14: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오늘 오후 3시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 가능성
임태희 본부장 "김씨 진솔한 설명 기회 고민 중"
사진=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가 '허위 이력' 논란과 관련해 직접 사과 입장을 밝힐 것으로 26일 전해졌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김씨는 최근 불거진 허위 이력 논란에 대해 당사자로서 직접 입장을 밝히기로 하고 시점을 조율 중이다.

 

이르면 이날 오후 3시에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문을 발표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다만 전주혜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김씨의 기자회견 진행 여부에 대해 "사실 파악 중이다. 확인하고 있다"며 즉답을 피했다.

 

허위 이력 논란을 마무리 짓기 위해서는 당사자인 김씨의 직접적인 사과가 필요하다는 선거대책위원회 내부의 의견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임태희 선대위 총괄상황본부장은 지난 24일 라디오 인터뷰에서 김씨의 직접 사과와 관련해 "이 사태를 보는 많은 국민분께 정말 진솔하게 그런 상황에 대해 설명할 기회를 갖는 게 좋겠다"며 "어떤 형식이 될지에 대해선 저희가 고민하고 의논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김씨는 과거 대학 겸임교수직 지원서 등에 재직기간을 부풀린 경력과 허위 수상 실적 등을 기재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이에 김씨는 지난 15일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사과할 의향이 있다. 사실관계 여부를 떠나 국민께서 불편함과 피로감을 느낄 수 있어 사과드린다"고 말했으나, 논란이 가라앉지 않으면서 제대로 된 해명과 사과가 있어야 한다는 주장이 당 안팎에서 제기돼 왔다.

<뉴스1>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유미 '사랑스러운 미소'
  • 있지 유나 '여신의 손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