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속사포 래퍼’ 조광일 ‘쇼미더머니10’ 우승...코쿤 “편견 깨주고 싶었다”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12-04 14:01:01 수정 : 2021-12-04 14:01: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엠넷 '쇼미더머니 10' 우승자 조광일. 엠넷 제공

 

‘속사포 래퍼’ 조광일이 엠넷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10’에서 최종 우승했다.

 

지난 3일 방송된 ‘쇼미더머니 10’ 파이널 생방송에서는 조광일이 신스, 비오, 쿤타를 제치고 우승자로 호명됐다. 여성 래퍼 최초로 파이널에 진출한 신스는 준우승에 올랐다.

 

매력적인 음색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비오는 3위, 대체 불가능한 음색을 보여준 쿤타는 4위에 위치했다.

 

조광일은 “이런 프로그램에서 1위라는 과분한 순위를 받아도 되나 생각이 들고, 항상 옆에서 든든하게 도와주고 지켜주신 개코, 코쿤과 뒤에서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영광을 프로듀서인 개코와 코드 쿤스트에게 돌렸다.

 

코드 쿤스트는 “조광일을 향한 편견이 많다고 느꼈다. 그래서 이를 개코형과 어떻게든 깨 주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다”고 말했다.

 

조광일은 이날 장애물이 앞길을 막아도 멈추지 않겠다는 의지를 담은 곡 '가리온'과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쿠키영상'이라는 곡을 통해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조광일은 ‘곡예사’로 대중의 화려한 관심을 받았던 것과 달리 힙합 신 내에서 평가 절하된 바있다. 이번 쇼미더머니 10 우승을 통해 조광일에 대한 편견은 한꺼풀 벗겨질 것이라는 게 많은 힙합 리스너들의 의견이다.

 

한편 쇼미더머니 10 최종회 시청률은 전국 기준 자체 최고인 평균 시청률 1.9%를 기록하며 화려한 막을 내렸다.

 


김형환 온라인 뉴스 기자 hwani@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서지혜 '쇄골 여신'
  • 서지혜 '쇄골 여신'
  • 라잇썸 나영 '미소 천사'
  • 예린 '사랑의 총알'
  •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