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2021 개발협력의 날’ 기념식 성료

입력 : 2021-11-26 01:00:00 수정 : 2021-11-25 18:53: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5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
25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국무조정실 주최, 외교부·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 주관으로 개최된 「개발협력의 날 기념식」에서 김부겸 국무총리가 기념사를 하고 있다. 코이카 제공

국무조정실 주최, 외교부·코이카 주관 「개발협력의 날 기념식」이 25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개최되었다.

 

‘개발협력의 날’은 우리나라가 2009.11.25.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한국 개발원조위원회 가입 심사특별회의’를 통해 24번째 개발원조위원회(DAC) 회원국으로 가입이 결정된 날로, 2010년부터 매년 개발협력의 날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이번「개발협력의 날 기념식」은 중앙부처, 원조 시행기관, 학계, 시민단체 등 개발협력 분야 주요 인사들이 함께 참여했다. 기념식에는 김부겸 국무총리, 김영수 국무조정실 국제개발협력본부장, 손혁상 코이카 이사장, 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 등 국내?외 각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25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국무조정실 주최, 외교부·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 주관으로 개최된 「개발협력의 날 기념식」에서 손혁상 코이카 이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기념식은 김부겸 국무총리의 기념사, 손혁상 코이카 이사장의 개회사, 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의 축사, 개발협력 유공자 포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기념사를 통해 우리 정부의 개발원조위원회 가입 의미를 되새기는 한편 우리 공적개발원조(ODA)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손혁상 코이카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대한민국 개발협력 역량을 키우기 위한 통합과 협력에 코이카부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