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종인 "더는 정치 얘기 안하겠다" 尹선대위 합류 거부

관련이슈 대선

입력 : 2021-11-23 09:44:33 수정 : 2021-11-23 16:10: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내 일상으로 회귀"…윤석열과 통화 가능성에도 "더이상 얘기할 필요 없어"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사무실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더이상 정치 문제에 대해 얘기하고 싶지 않다"라고 말했다.

사실상 '윤석열 선대위'에 합류하지 않겠다는 거부 입장을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광화문 사무실에서 '국민의힘 상황을 어떻게 보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이같이 답변했다.

그러면서 "내 일상으로 회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윤석열 후보와의 회동 가능성에는 "어제 다 얘기하지 않았느냐"며 즉답을 피했다. 윤 후보와의 전화통화 가능성에 대해서도 "더 이상 얘기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잘라 말했다.

'선대위에 합류하지 않는 것으로 봐도 되느냐'는 질문에는 "내가 어떤 상황에서 대선을 바라보고 있다는 것에 대해 여러 차례 얘기했다"며 "그걸 잘 음미하시면 내가 왜 이런 결심했는지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며서 "선거에 대해서 나한테 구차하게 묻지를 말아달라"고 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