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재명 “초등학교 3시 하교제 추진하겠다”

입력 : 2021-11-22 07:00:00 수정 : 2021-11-21 14:27: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부분의 나라들은 3시 이후 동시 하교 채택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1일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공약' 열 번째 시리즈로 '초등학생 3시 동시 하교제'를 발표했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방과 후 나 홀로 집에 있는 아이가 안 쓰러워 직장을 그만두는 일도 발생한다"며 '초등학생 3시 동시 하교제'를 발표했다.

 

그는 "대부분의 나라들은 3시 이후 동시 하교를 채택하고 있다"며 "그러나 우리는 이보다 빨리 하교하다 보니 정규 수업 시간이 OECD 평균보다 적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업 시간이 늘어난 저학년을 중심으로 다른 OECD 국가처럼 지역교육과정을 도입하겠다"며 "기초학력 향상, 예술·체육, 창의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학급당 학생 수 감축, 저밀학급부터 단계적 시행, 과밀학급에 대한 복합시설 건립, 교사 등 인력 충원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정규수업 종료 후 오후 7시까지 양질의 돌봄을 제공하겠다"며 "교육지원청, 지방정부와 협력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