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보행자처럼 ‘횡단보도’ 건너는 차? 보험사마저 “과실비율 100대 0” [영상]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11-20 15:34:52 수정 : 2021-11-21 13:33: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영상=유튜브 채널 '한문철TV' 캡처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 게재된 ‘아니! 니(차)가 왜 거기서 나와!’라는 제목의 영상이 재조명 되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보행차 과실 100%’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공유됐다.

 

해당 게시글은 ‘보행차’와 ‘주행차’가 서로 부딪힌 사고 장면이 담긴 것으로 특히 해당 사고는 가해자 측 보험사도 과실 비율 100대 0을 부른 역대급 사례로 남아 있다. 

 

공개된 영상에는 녹색 신호를 받아 정상 주행 하는 블랙박스 차량의 모습이 담겨 있다. 블랙박스 차량의 옆 차선에는 좌회전 차량의 대기 줄이 길어 시야 확보가 불가능 했던 상황으로 이때 갑자기 횡단보도를 건너는 차량이 나타나 블랙박스 차량과 강하게 충돌한다. 

 

이같은 장면에서 횡단보도 위를 그대로 질주한 가해 차량의 모습은 편하게 길을 건너는 한 명의 보행자를 연상케 해 눈길을 끌었다.

 

영상을 본 한문철 변호사는 “아니 네가 왜 거기서 나와”라며 흥분한 모습을 보이며 “가해 차량이 우회전 하려다 (길을) 잘못 들어서 직전했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사고의 과실은 “너무나 당연히 100대 0”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해당 사고는 평소 100대 0이 나올 법한 사고에서도 상대방 측 일부 과실을 주장하는 가해자 측 보험사마저 일찍이 포기했던 사건으로 알려졌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매번 레전드라고 하면 뭘 또 레전드야.. 하면서 보는데 막상 보면 진짜 레전드임”, “정말 상상도 못하는 상황이 매일 갱신되네”, “횡단보도 건널려면 차에서 내려서 밀고 가야지” 등 다양한 반응을 드러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