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靑 “이재명, 文에 면담 요청”… 홍준표 “특정당 후보와 비밀 회동, 대통령 대선 개입”

입력 : 2021-10-12 20:00:00 수정 : 2021-10-12 17:52: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靑, 文·李 만남 계획에 “최근 면담 요청 와… 협의할 것”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홍준표 의원.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면담 요청을 했다고 청와대가 밝힌 것과 관련해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특정 당 후보와 비밀 회동하는 것은 대선에 개입한다는 의혹을 받을 수 있다”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현직 대통령은 과거와 달리 정당의 총재가 아닌 평당원”이라면서 “대통령은 공정한 대선 관리를 하는 자리인데, 특정 당 후보와 비밀 회동하는 것은 대통령이 대선에 개입한다는 의혹을 받을 수 있고, 또 진행 중인 대장동 비리를 공모하여 은폐한다는 의혹도 받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문 대통령과 청와대는 시대가 변했다는 것을 자각하시고, 처신에 신중을 기하도록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디 잘못된 만남이 되지 않기를 거듭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청와대 본관. 연합뉴스

앞서 이날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문 대통령과 이 후보의 만남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최근 면담 요청이 있었다”며 “그 면담에 대해 어떻게 할지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10일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이 후보가 후보로 선출된 것과 관련해 “민주당 당원으로서 이 지사의 후보 지명을 축하한다”며 “경선 절차가 원만하게 진행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