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LG이노텍, 고성능 ‘친환경 마그넷’ 개발

입력 : 2021-09-13 21:02:01 수정 : 2021-09-13 21:02: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자석 성분 중희토류량 60% 감축
자동차 모터·스마트폰 등에 탑재

LG이노텍은 국내 마그넷 전문 기업 성림첨단산업과 공동으로 업계에서 가장 강한 자력을 가진 ‘친환경 마그넷’ 개발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친환경 마그넷은 채굴 과정에서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중희토류 사용을 최소화한 자석이다. 차량 모터나 스마트폰용 카메라, 오디오 스피커, 풍력 발전기 등에 탑재돼 구동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자석의 핵심 성분인 중희토류 사용량을 기존 대비 60가량 감소시켰다. 이를 통해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대부분 중국에 수입을 의존하는 중희토류 공급 리스크도 덩달아 줄었다.

또 친환경 마그넷은 기존 마그넷 업계를 주도하는 일본 기업을 제치고 가전·차량 조향모터용 자석 성능을 업계 최고 수준까지 끌어올렸다.

LG이노텍은 친환경 마그넷을 차량용 조향모터에 적용하면 모터 출력을 높이면서도 차체를 경량화할 수 있고, 고화소 스마트폰용 카메라에 장착하면 액추에이터(초점을 맞추기 위해 렌즈를 움직이는 부품) 구동력을 10가량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