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온라인 학습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VOD를 넘어서 유명인들이 실시간으로 자신의 공부법을 전수하는 온라인스트리밍 콘텐츠도 덩달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3일 아프리카TV에 따르면 지난 1일 아프리카TV BJ 공신(공부의신)강성태 채널에는 박진 국민의힘 의원이 출연해 영어 공부에 대한 비법을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BJ 공신강성태는 2001학년도 수능에서 전국 상위 0.01%의 성적으로 서울대에 입학한 수재로, 아프리카TV 등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다. 만20세에 외무고시를 합격하고 옥스퍼드, 하버드 대학교를 합격한 박 의원은 이 날 방송에서 ‘10분만에 영어 실력 6배 늘리는 법’과 ‘3단계 영어 공부법’ 등 자신만의 학습 비결을 공유했다.
특히 박 의원은 그가 다니던 중학교가 폐교해 검정고시로 남들보다 고등학교에 1년 일찍 진학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던 시절의 영어 공부법을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또 진솔한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영어 단어와 뜻, 예문을 카드에 적어 암기하는 공부법을 소개하는 등 현재에도 사용하고 있는 ‘나만의 공부 비법’을 소개하며 많은 공감을 얻었다.
박 의원 뿐만이 아니다. 지난 2월과 4월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당시 제주특별자치도지사였던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도 BJ공신강성태의 방송에 출연해 자신만의 공부 비법을 공유했다. 오 시장은 어려웠던 학창 시절부터 사법시험, 변호사 개업까지 자신이 겪었던 경험담을 소개하며, 충분한 공부량의 필요성, 속독과 정독을 반복하거나 여러 책들을 단권화 하는 기술에 대해 소개했다. 원 후보는 서울대 수석입학, 사시수석합격 등 ‘학창시절의 원희룡’, ‘집중과 몰입’, ‘슬럼프 극복법’ 등 본인의 공부 이야기와 학창시절 공부법과 공부에 관련된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유하며 관심을 모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