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시그니아 보청기, 음악 청취 특화 'HD 음악' 기능 선봬

입력 : 2021-08-17 10:11:38 수정 : 2021-08-17 10:11:3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140년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지멘스 보청기의 새 이름, ‘시그니아(Signia)’가 보청기 착용자들도 생동감 넘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설계된 HD 음악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HD 음악 기능은 시그니아의 최신 플랫폼인 ‘시그니아 엑스피리언스(Signia Xperience)’에 포함된 기능으로, 해당 플랫폼이 탑재된 보청기 ‘스타일레토 X’, ‘퓨어 C&G X’, ‘퓨어 312 X’, ‘모션 C&G X’, ‘모션 C&G P X’, ‘모션 C&G SP X’ 제품에서 사용 가능하다.

 

시그니아는 노인성 난청 외에도 소음성 난청 인구가 증가하면서 난청 연령대가 넓어짐에 따라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음악을 제대로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 보고 음악에 특화된 기능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음악은 사용하는 악기가 다양한 만큼 말소리에 비해 더욱 넓은 범위의 주파수를 포함하고 소리 강도 변화도 큰 편이다. 따라서 보청기를 착용하고 음악을 청취하는 경우에는 말소리를 청취할 때와는 다른 별도의 증폭 전략이 필요하다. 시그니아 HD 음악 기능은 사용자가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정교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도록 각 주파수별 음역대를 세밀하게 감지하고 최적의 소리를 제공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