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반도유보라’ 거제 첫번째 유보라 브랜드 아파트이자 거제시 옥포동 6년만 신규 분양

대우조선해양이 역대급 수주 수지를 맞은 가운데 대우조선해양 직주근접 생활권인 옥포동 일대에 8월 분양 예정인 ‘거제 반도유보라’가 최대 수혜로 꼽히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국내 LNG전문 선사인 현대LNG해운으로부터 지난 5월말 친환경 LNG운반선 1척을 수주한 데 이어 이번에 추가로 LNG운반선 1척을 2278억원에 수주했다. 이 선박은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24년 상반기까지 선주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로써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목표 77억 달러의 약 82.2%를 달성했다. 이르면 올가을, 늦어도 연말에는 충분히 100%를 달성해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이 수주 호황을 이어가면서 직주근접지인 옥포동에 들어서는 신규 분양 단지인 ‘거제 반도유보라’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8월 반도건설은 경남 거제 옥포동 일대에 ‘거제 반도유보라’를 분양할 예정이다. 시공홀딩스가 시행사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거제 반도유보라’는 경상남도 거제시 옥포동 238-2번지 일원에 지하2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292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A 148세대, 84B 76세대, 109㎡ 68세대 등이다.
거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반도유보라 브랜드 아파트이며 2015년 이후 신규 분양이 끊겼던 거제시 옥포동에서 6년만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여서 관심도 크다.
‘거제 반도유보라’는 옥포시외버스터미널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시내버스 노선 22개가 사업지 인근을 지난다. 거제대로, 옥포대첩로, 옥포중앙로 등 편리한 시내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송정IC를 통해 거가대교, 부산, 창원, 김해로 이어지는 광역교통망이 발달해 시내외 접근이 용이하다. 옥포항도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교육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옥포유치원을 비롯해 옥포초등학교가 도보 4분 거리, 성지중학교가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국산초, 옥포중, 옥포고, 거제고, 거제 외국인학교 등 도보로 통학 가능한 학군이 인접해있다.
단지 바로 앞에 롯데마트가 있고 옥포국제시장, 옥현시장 등 지역중심 상권과 인접해 있다. 우체국, 주민센터, 옥포종합운동장 등이 가깝다. 인근 옥포항 수변공원과 옥포공원, 옥포대첩기념공원, 국사봉 산책로 등 공원 및 녹지시설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거제 반도유보라’는 반도건설이 경남 거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보라 아파트인 만큼 창원 등 전국에서 검증받은 반도건설의 고객 맞춤형 특화설계와 IoT시스템 등 첨단시설 등을 통해 차별화된 명품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분양하는 새 아파트로 지역 내에서 그동안 보기 힘들었던 최신 설계와 시스템, 커뮤니시설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거제 반도유보라’는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거제시 아주동에 위치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준공은 2024년 1월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