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방송 단신] EBS, 8월 6일까지 국민정책제안 공모전 외

입력 : 2021-07-21 03:00:00 수정 : 2021-07-20 20:31:1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EBS, 8월 6일까지 국민정책제안 공모전

 

EBS가 국민정책제안 ‘내가 만드는 EBS’ 공모전을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교육비 절감 및 원격교육 지원 등 학교교육 보완 방안 △평생교육시대,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 제안 △시청자 참여 관련 제안 △메타버스 등 AI 기술 결합 방송콘텐츠 △EBS의 역할과 관련된 모든 정책 제안을 주제로 한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평가 기준은 △공익성 △창의성 △실현 가능성 △확장성 △적합성이다. 선정된 대상에게는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2명에게는 100만원, 우수상 10명에게는 30만원을 제공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시상식은 다음달 말 경기 고양 EBS 본사에서 개최된다. 선정된 내용은 향후 EBS의 공적 책무 강화와 사회적 역할 수행을 위한 정책 설정에 활용한다. 공모 신청은 EBS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공모전의 자세한 사항은 EB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S, UHD-1TV 다채널·이동형 시범방송

KBS가 UHD-1TV를 대상으로 다채널·이동형 시범방송을 시행한다. 채널 9-2는 올림픽 경기를 방송한다. 이후에는 K컬쳐를 대표하는 채널로서, 24시간 방송 중 평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3시간 동안 한국의 문화, 여행, 예술을 본격적으로 다룬다. 한국의 자연, 역사, 문화, 예술, 지역 독창성 발굴, 전통과 문화, 세대와 미래를 주제로 한국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는 여행, 음식과 전통, 글로컬(Global+Local) 이슈, 국악 및 문화유산이 소개된다. 채널 9-3에서는 독도 영상과 보이는 라디오를 만나볼 수 있다.

UHD 혁신서비스 다채널 시범 방송은 연말까지 운영된다. UHD TV와 지상파 UHD 수신 안테나를 갖추면 연말까지는 1TV를 수도권에서, 9월 30일까지는 2TV를 수도권과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울산 권역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특별제작된 모바일용 안테나와 수신기를 통해 고화질 모바일 방송으로 수신할 수 있다. 자세한 서비스 안내는 KBS홈페이지, UHD코리아 콜센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