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주금공, 차세대 정보시스템 오픈… 고객 편의 대폭 증진

입력 : 2021-07-21 03:00:00 수정 : 2021-07-20 15:18: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연합뉴스

주택금융공사는 차세대 정보시스템 ‘하이온(HI-ON)’을 오픈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주택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이온 정보시스템은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비대면 주택금융 플랫폼 구축 △고객중심의 인터넷·모바일 전자금융 체계 △신청부터 사후관리까지 서류 디지털화 △‘HF-피디아(Pedia)’ 시스템 구축 △스마트 UI/UX 구현 등을 새롭게 실현한 차세대 시스템이다. HF-피디아는 직원이 법령·내규·업무지도·업무매뉴얼·서식 등 지식 관련 콘텐츠를 한눈에 조회·검색할 수 있도록 구현한 통합지식정보시스템이다.

 

이번 차세대 정보시스템은 2011년 u-보금자리론 출시로 시작된 비대면 주택금융 플랫폼 구축의 완성단계로 정책모기지의 신청부터 서류접수·보완 및 실행승인까지 모든 단계를 지사 방문 없이 고객 스스로 처리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환경을 특별히 고려해 설계됐다고 공사 측은 설명했다.

 

시스템을 통해 서류제출을 고객 맞춤형으로 자동 안내되는 만큼 대출심사에 걸리는 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고객이 전자서식으로 서명 등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ODS(Out Door Sales) 시스템도 시범 도입됐다.

 

최준우 주금공 사장은 “라이온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의 길이 열리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주택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 주거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