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코노 브리핑] LG화학, 친환경 브랜드 ‘렛제로’ 출시 외

입력 : 2021-07-20 03:00:00 수정 : 2021-07-19 19:44: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LG화학, 친환경 브랜드 ‘렛제로’ 출시

 

LG화학은 탄소 배출과 환경에 해로운 것을 줄이겠다는 의미를 담은 친환경 통합 브랜드 ‘렛제로’(LETZero)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통합 브랜드는 재활용·바이오·썩는 플라스틱 제품에 우선 적용한 뒤 배터리 소재 등 친환경 제품 전 영역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LG화학은 ISCC 플러스 인증을 받은 세계 최초의 고흡성수지 제품에 이 브랜드를 가장 먼저 적용할 계획이다. 이 소재는 기저귀 등 위생용품에 사용된다. 아울러 재활용 제품, 폐식용유 등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바이오 제품 등에도 렛제로 브랜드가 적용될 예정이다.

 

BC카드, 블랙핑크 카드 10종 내놔

 

BC카드는 아이돌그룹 블랙핑크와 협업으로 ‘블랙핑크 카드’(사진)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블랙핑크 카드는 전면에 멤버 단독 사진과 블랙핑크를 상징하는 이미지를 담아 총 10종으로 출시됐다. 블랙핑크 카드는 팬덤 서비스, 쇼핑 서비스, 생활 서비스 분야에서 월 이용금액의 최대 10%를 분야별 최대 1만원, 총 3만원 한도로 청구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반도체 ESG 활동 알린다

 

삼성전자는 19일 유튜브 ‘삼성전자 반도체’를 통해 자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내용을 소개하는 ‘내일도 애쓰지(ESG)’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부터 선보인 ‘내일도 애쓰지(ESG)’ 콘텐츠는 현재까지 6편이 공개됐다. 온실가스·화학물질·조경·폐기물·폐수처리 담당 직원이 출연해 삼성전자의 ESG 활동과 그 중요성을 설명하는 스토리를 담았다. 이날 공개한 6편에서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전력소모 최적화 업무를 맡은 2년차 직원 민성원씨가 등장해 SSD 전력소모 감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