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걷고 뛰며…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누벼라

입력 : 2021-07-19 20:28:12 수정 : 2021-07-19 20:28: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8월 1일까지 ‘… 달리기 챌린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친환경 여행문화 확산을 위한 ‘대한민국 구석구석 친환경 달리기 챌린지’(포스터)를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달리기를 하며 ‘플로깅(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행동)’과 ‘저탄소 여행’을 실천하는 챌린지다.

참여하려면 달리기·걷기 앱 ‘런데이’를 스마트폰에 내려받아야 한다. 앱에서 ‘챌린지’ 메뉴에 접속하면 ‘구석구석 달리기’, ‘구석구석 플로깅’ 2가지 미션이 나온다. 둘 중 하나 또는 두 가지를 다 선택할 수 있다. ‘구석구석 달리기’는 2주간 누적 10㎞를, ‘구석구석 플로깅’은 2주간 누적 1시간을 달리는 것으로 완료된다. 이밖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불편한 여행법’ 챌린지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공사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대규모 대면 행사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챌린지는 개별적 참여로 환경과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점이 의미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