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승용차 요일제’ 소문 내고 선물받자

입력 : 2021-07-20 03:00:00 수정 : 2021-07-19 11:04: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승용차 요일제 이벤트 포스터. 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미세먼지 발생과 대기오염, 교통체증을 줄이기 위해 ‘승용차 요일제’ 활성화에 나선다.

 

19일 부산시에 따르면 2030 젊은 세대의 승용차 요일제 가입을 독려하기 위해 다음 달 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승용차 요일제 입소문 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부산시 공식 블로그에 접속한 다음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블로그와 카페, 밴드,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한 뒤, 게시글 주소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시는 추첨을 통해 이벤트 참가자 100명을 선정해 치킨과 커피 등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박진옥 부산시 교통국장은 “승용차 요일제는 미세먼지·교통체증·에너지 낭비와 같은 문제 해결과 세금 및 주차비를 절약할 수 있는 1석 4조의 효과가 있다”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젊은 세대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승용차 요일제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중 하루를 정해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자발적으로 승용차를 운행하지 않는 시민실천운동이다.

 

참여자에게는 △자동차세 10% 할인(연납하면 최대 18%까지) △공영 주차장 요금 50% 할인 △주거지 주차요금 20%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